두 사람만 빼면 다들 잘 지냈습니다. 이들이 지금 가장 하고 싶은 말은 이런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세사람의 행방이 무엇보다 궁금할 것이다. 아마 어떻게 됐을 지는 어느 정도 예상하고 있을 것이다.

보았다. 그러나 말이 끝나자 눈치채지 못하게 다시앞을보았다. 그런 청년의 외도(?)를 눈치채지 못했는지 상대는 만족스런 얼굴이었다. 정말 좋은 상회군요. 청년이 예의상 칭찬을 하자 이번에는 다른 사람이

소리만 들릴 뿐이었다. 마치 시간이 멈춰버린 것처럼 정적만이 휘몰아치고 있었다. 그러나 영원히 계속될 것 같던 고요는 말발굽이 땅을 짓밟고 수레바퀴가 땅을 부수는 소리에 의해 깨졌다. 어둠 속에서 하나의

밖을 내다보았다. 어제까지만 해도 잿빛이었던 하늘이 청명하게 개어있었다. 온갖 더러운 것을 눈과 함께 씻어버린 것처럼 너무도 맑고 투명한 하늘이었다. 그러나 플로라 공주는 그 아름다운 하늘을 보면서

만들어버리려고 작정했는지 공주에 대한 소식은 전혀 없었다. 시녀는 오랫동안 모시고 있는 주인이 걱정됐지만 그라냔 백작이 가보라는 손짓을 하자 순순히 물러났다. 그라냔 백작이 왔다 가고 나면 그 날 만은

받들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이 무도회를 마음껏 즐기기 바라오. 성은이 망극하옵니다. 홀에 모인 사람들이 허리를 숙이고 입을 모아 이구동성으로 외쳤다. 말을 마친 레프스터 국왕은 내게 이들에게 답례

순간을 자꾸 뒤로 미루며 말을 늘어놓았겠는가? 이 모든 것이 시간을 맞추기 위한 일련의 애드 리브였다. 내가 생각해도 정말 기가 막히게 시간을 맞췄다. 능숙하게 시간을 끈 내 자신이 대단하도다. 의기양양하게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